목통증

home > 통증치료 > 목통증

경추(목뼈)는 7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옆에서 볼 때 앞으로 볼록한 C자 모양입니다. 경추에 연결되어 있는 근육, 신경, 혈관 및 디스크 등의 긴장과 손상으로 인해 만성두통, 편두통, 어지러움증, 손저림, 만성피로, 안면근육 떨림 등의 만성적인 척추통증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일자 형태에서 상부 경추가 앞쪽으로 튀어나와 목이 앞으로 빠진 경우를 거북목 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일자목은 상체 앞쪽의 근력에 비해 뒷면의 근력이 상대적으로 약한 경우 등이 구부정하게 굽어지면서 앞으로 돌출 되고 목뼈가 일자로 펴지게 되는
체형 불균형입니다.

• 일자목 원인

• 장시간 같은 자세로 있을 경우(공부, 일 등)
    • 스마트폰 중독
    • 턱을 괴는 습관
    • 목을 빼고 있는 자세
    • 무거운 것을 목에 자주 걸고 다니는 경우
    • 접촉사고 등의 교통사고로 인한 경추부의 충격
    • 좌우 척추 및 골반의 뒤틀림으로 인한 자세
    • 평발이거나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계속 신는 경우
  • 일자목 증상

• 목 근육이 평소에 비해 경직되고 움직임이 불편해지는 경우
    • 목 주변에 둔통, 심한 경우 과도한 통증
    • 목뼈가 일자로 바뀌면서 충격 완화 능력이 저하되어 경추질환이 발생
    • 목을 빼고 있는 자세
    • 목뼈 사이의 디스크가 압박되어 목디스크가 나타나는 경우

일자목 자가진단

머리가 자주 아프거나 뒷목이 뻣뻣하다면 일자목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일자목을 오랜기간 방치하면 전신 체형 불균형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일자목, 거북목은 즉시 치료를 받지 않고 방치할 경우, 목디스크로 발전하기 쉽기 때문에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일자목 치료

도수치료   :   목/허리 주위의 근육을 강화하여 증상을 완화시키고 재발을 방지하는 재활치료입니다.

주사치료   :   프롤로주사(증식주사), 신경차단술, 경막외 신경감압술 등을 통하여 신경의 감압을 유도하고 통증을 치료합니다.

견인치료